Interests/Gaming2010. 11. 20. 13:48

광고 열심히 하고 평도 괜찮길래 궁금해서 한번 틀어봤음.

fsf01.jpg

첨에 들어가면 연습 경기 5경기가 주어지고 그 동안은 전적이 안쌓인다. 문제는 튜토리얼이 너무 내용이 없다는거. 골키퍼 덜렁 서있고 자기 혼자서 공 갖고 뛰어댕기게 되어있다. 우측에 키 설명만 좀 나오고. 어차피 다른 축구 게임 하다 왔으면 키만 봐도 금방 익숙해질거라는 예상을 한 듯. 팀 구성은 포지션 맞춰서 자동으로 이루어지고(애들 하는거 보니 어레인지드 팀 게임도 있기는 한 것 같은데), 매치 메이킹도 자동. 서치 되는거 보면 DF 포지션이 수가 약간 모자라 보인다. 몇번 해보니까 뭔가 DF들을 위한 보너스가 없으면 아마 계속해서 비율이 벌어질 것 같다. 골키퍼들은 AI가 조작한다. 성능은 나쁘지 않은 편.
 

fsf02.jpg

로딩. 아직 좀 불안정한지 여기서 튕기는 사람 많이 봤다.
 

fsf03.jpg

입장 연출이 나오고 자기 캐릭터는 잠깐 뒤를 돌아보고 들어간다. 캐릭터 얼굴은 별로 이쁘지 않음. 빨리 수지 스킨 팔아줘 살테니까... 등에 자기 아이디 새겨주는데 길이가 길면 뒷부분에 말줄임표 처리되서 꼴보기 싫다. 2줄 처리하거나 자기가 설정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 참고로 이 게임에선 저 오른쪽에 있는 흑인 거구 공격수 창원에딘제...님에게 탈탈 털림 ㅠㅠ

fsf04.jpg

시스템은 크게 특별한 것 없다. 조작은 오래전에 잠깐 해봤던 PC용 위닝하고 거의 똑같은 듯 한데, 공이 지나가는 경로에 자기가 서있다고 해서 공을 건드리는게 아니고 키를 눌러서 패스 컷을 해줘야한다는게 좀 다름. 아직 다들 잘 못해서 그런지 1분 안에 2골씩도 나는 화끈한 게임.

fsf05.jpg


fsf06.jpg

세레모니 시스템은 최근 피파 시리즈랑 똑같다. 이동하면서 키 조작으로 원하는 세레모니 선택 가능. 골 먹었을때 패레모니도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건 없더라.

fsf07.jpg

게임 자체는 그냥저냥 할만 한데 애새끼들이 니가 잘했네 내가 잘했네 욕하고 싸우는게 너무 심해서(아마 고수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심할거라고 봄) 게임의 퀄리티와는 상관없이 프리스타일과 같은 꼴이 나지 않을까 예상된다.

Posted by Liste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