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s/Translations2009. 3. 14. 16:26
85위. Tim Cain

20년넘게 컴퓨터 게임을 프로그래밍해온 Timothy Cain은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았던 PC 게임 Fallout의 프로듀서, 디자이너, 리드 프로그래머로 잘 알려져있다.

이 선구적인 RPG 작업 전에, Cain은 Irvine에 있는 University of California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로 석사 학위를 취득하며 졸업하고 Interplay Production에 입사하였다. 그는 이 시기에 Fallout을 만들고 The Bard's Tale Construction SetStar Trek: Starfleet Academy같은 게임의 작업에 참여하였다.

Cain은 게임만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게 아니라 Fallout, Atomic Bomberman, 그 외 다수의 Interplay 게임에 사용된 UI와 OS추상화 라이브러리(주: 그냥 게임 제작에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인 것 같습니다.) GNW를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 하였다. 그외에도 Stonekeep을 위한 크리티컬 에러 핸들링 코드와 Star Trek: 25th Anniversary Edition을 위한 디지털 사운드 믹싱 코드같은 프로그래밍적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그는 1998년에 발매된 Fallout II의 초기 디자인에 참여하긴 했지만 Interplay와 갈라 서기로 결심하였다. 그는 회사를 떠나 Leonard Boyarsky, Jason Anderson등과 함께 Troika Games를 결성하였고 그 후 몇년간 Troika의 제작 3인조로 활발하게 일하였다; 리드 프로그래머, 리드 디자이너에 프로젝트 리더까지 겸하면서 말이다. 각 타이틀이 전체적으로 평이 괜찮았지만, Troika는 재정적 문제에 시달린 끝에 2005년 문을 닫게된다.

그러나 Tim은 Troika의 폐업때문에 좌절하지 않았고 Carbine Studio의 디자인 감독이 되었다. 그는 후에 Escapist(주: 온라인 게임 잡지. 현실 도피자라는 뜻;)에 "나는 이 바닥에 계속 남아있지만 Troika에 있었던 때 처럼 나서지 않을 것이다. 나는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거나 사람들이 내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설득하는 대신에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일을 할 것이다. 게임을 만드는 일 말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그가 행복하게 게임을 만드는 동안, 우리도 그 게임들을 플레이하느라 행복 할 수 있을것이다.

주요 게임
Star Trek: 25th Anniversary Edition (1992)
Fallout (1997)
Fallout 2 (1998)
Dungeons & Dragons: The Temple of Elemental Evil (2003)
Vampire: The Masquerade -- Bloodlines (2004)

 

84위. Tetsuya Nomura

다른 어떤 게임에서보다 알아보기 좋고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디자인하기 전에, Tetsuya Nomura는 직업학교에서 잡지 광고를 위한 삽화를 그리는 일을 시작하였다. 그는 1991년에 Final Fantasy V의 몬스터 전투 그래픽 작업을 위하여 SquareSoft에 고용되었다.  젊은 Nomura는 FFV 작업에 이어 비평가들에게 찬사를 받고 오늘날까지 Final Fantasy 프랜차이즈에서 가장 훌륭한 게임으로 추앙받고 있는 Final Fantasy VI의 미술 감독이 되었다.

NomuraFinal Fantasy VII의 캐릭터 디자이너로 선정되었을 때 그에게 큰 기회가 찾아왔다. 이 프로젝트에서 Nomura의 영향은 캐릭터 디자인으로 제한되지 않았다. Nomura는 많은 소환 장면의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였으며 심지어 스토리의 핵심 포인트들에도 영향을 미쳤다. 마침내 게임이 출시되었을때 그의 독특한 캐릭터들은 전 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미 성공적이었던 이 시리즈를 새로운 시각적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이끌었다.

그는 계속해서 Brave Fencer Musashi, Ergheiz, Parasite Eve등의 캐릭터를 디자인하였으며, Final Fantasy VIII의 캐릭터 디자이너 뿐 아니라 전투 비쥬얼 감독, Limit Break와 Guardian Force summon 장면 디자이너로 Yoshinori Kitase와 긴밀하게 작업을 수행하였다.

2000년에 Nomura는 Square의 PlayStation2용 첫번째 주요 타이틀인 BouncerFinal Fantasy X의 캐릭터를 디자인하였다. 얼마 후부터 그는 캐릭터 디자이너이자 감독으로 Kingdom Hearts 작업을 시작한다. 결과물은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NomuraKingdom Hearts시리즈의 이어지는 작품 - Kingdom Hearts: Chain of MemoriesKingdom Hearts II -에서도 계속해서 같은 역할을 수행하였다.

Nomura는 계속해서 Square Enix에서 감독이자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으며, Final Fantasy XIIIDissidia Final Fantasy 같은 프로젝트에 그의 현대적인 스타일을 더하고 있다.
주요 게임
Final Fantasy VI (1994)
Final Fantasy VII (1997)
Final Fantasy VIII (1999)
Parasite Eve (1998)
Brave Fencer Musashi (1998)
Final Fantasy X (2001)
Kingdom Hearts (2002)
Kingdom Hearts II (2006)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2008)

 

83위. Tetsuya Mizuguchi

어릴 때 Tetsuya Mizuguchi는 게임 산업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지만 Nihon Unversity의 미술 학부에서 보낸 기간에 게임에 대한 관점이 바뀌기 시작했다.

Mizuguchi의 영향력있는 경력은 1990년 그가 SEGA에 들어가면서 시작되었다. Mizuguchi는 1995년에 아케이드 레이스 게임 SEGA Rally Championship을 디자인해서 대중에게 랠리 스타일 레이싱과 색다른 경주 장소를 선보이며 레이싱 팬들을 기쁘게 했으며 그의 이름을 훌륭한 개발자 목록에 올렸다.

Mizuguchi의 상사는 그의 작업에 기뻐하였고, 그에게 여자 캐쥬얼 게이머들을 끌어들일 매력(기존 게이머들에게도 매력적이어야 함은 물론이고)을 가진 게임을 디자인해달라고 요청하였다. 이 요청이 Muzuguchi의 음악에 대한 사랑과 합쳐쳐 1999년 Dreamcast용 히트작 Space Channel 5(플레이어들이 춤 동작을 외워서 이를 다시 반복하는 Pelmanism(주: 카드들을 섞어서 엎어놓은 후 두 장을 뒤집어서 같은 모양이 있는 카드를 찾는 게임) 스타일의 음악 게임)를 만들어냈다.

Space Channel 5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후, Mizuguchi는 계속해서 PlayStation2용 음악 중심 슈팅게임 Rez를 만든다. 이 게임은 비평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미국에서 상업적으로는 크게 실패했다.

2003년에 Mizuguchi는 "게임은 매우 독특한 매체이다. 게임은 언어, 문화를 초월해서 존재하며, 사람들은 게임에 매료되곤 한다. 내가 얼마나 더 살지는 모르지만, 나는 게임에 대해서 더 알고싶다. 그리고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배워야 할 것도 많다."라며 SEGA를 떠났고, 이제는 음악 중심의 퍼즐게임 Lumines와 DS용 퍼즐게임 Meteos, Xbox 360용 Hack and slash 어드벤쳐 Ninety-Nine Nights, 몽환적인 PSP 슈팅게임 Every Extend Extra로 잘 알려진 Q Entertainment를 세웠다.

Mizuguchi의 최신 콘솔 발매작 Every Extend Extra Extreme(E4라고도 불리는)은 Xbox Live를 통해 Xbox 360으로 발매되어서 2005년 PSP판 원작의 향상된 버전으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여졌다.

주요 게임
SEGA Rally Championship (1995)
Space Channel 5 (2000)
Rez (2002)
Lumines (2005)
Every Extend Extra (2006)
Every Extend Extra Extreme (2007)

 

82위. Jason Kapalka

캐쥬얼 게임 붐을 추적 할 수 있다면 PopCap games의 사람들이 그 중심에 서있을 것이다. 그리고 Jason Kapalka는 - Briant FieteJohn Vechey와 함께 - PopCap의 중심에 있을 것이다.

PopCap은 Sexy Action Cool(정말이다. 영화 Desperado의 시애틀 버스 광고를 기반으로 하고있다.)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으나, 최종적인 이름은 훨씬 대중적이 됐다. 첫번째 PopCap게임으로 지금은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주: 원문 "now-nigh-ubiquitous") BejeweledKapalka의 도움으로 더 중독성을 가지게되었으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얼마나 인기있었냐고? 후에 나온 Bejeweld Deluxe(PopCap의 첫번째 상업적 게임; 오리지널은 무료로 배포됨)은 1억회가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였다.

Bejeweld의 미친듯한 성공을 바탕으로 Kapalka는 새로운 캐쥬얼 타이틀에 대한 영감을 끌어올렸다. Kapalka의 대중을 위한 게임 디자인으로 Alchemy, Zuma, Typer Shark, BookWorm같은 게임들이 이어져서, PopCap은 효과적으로 캐쥬얼 게임의 원천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평범한 무료 버전과 꽤 저렴하면서도 모든 기능을 갖춘 "Deluxe" 버젼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도 만들어졌다.
 
핸드폰이나 기타 비Windows플랫폼으로의 많은 이식과 PopCap games를 캐쥬얼 게임 포털로 확장한(Yahoo Games나 Station.com, Microsoft GameZone 같은)협약은 개발자들의 성장을 자극하였고 후에 Kapalka와 회사가 재정적으로 풍족해지도록 해주었다.

Kapalka가 PopCap의 초기 성공을 거의 다 이루어냈기는 하지만 PopCap은 외부 개발 인재를 받아들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이는 Kapalka가 PopCap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핵심 프랜차이즈들의 후속작 제작을 하는 동안에도 PixelusInsaniquarium같은 히트작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주요 게임
Bejeweled Deluxe (2001)
Bookworm Deluxe (2003)
Zuma Deluxe (2003)
Heavy Weapon (2005)

 

81위. Ron Gilbert

어드벤쳐 게임의 전성기를 돌아보면, LucasArts는 최고의 게임들을 만들었었고 Ron Gilbert는 LucasArts가 했어야 할 일들 중 가장 뛰어난 일들을 수행했다.

Maniac Mansion 배후의 창의적인 천재로, Gilbert는 일류 어드벤쳐 게임을 만들었을 뿐 만 아니라 LucasArts어드벤쳐 게임의 표준이되는 스크립트 시스템까지 개발하였다. SCUMM으로 더 알려진 The Script Creation Utility for Maniac Mansion은 어드벤쳐 게임의 개발과 이식을 더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었다. Maniac Mansion 이후 GilbertMonkey Island 시리즈의 두 작품의 개발에 착수한다. The Secret of Monkey Island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는 둘 다 오늘날까지도 환상적인 스토리텔링의 예로 제시된다. 이 게임들은 재미있고 매력있었으며, 흥미로운 퍼즐들과 기억에 남는 캐릭터들을 가지고 있었다. 주인공 Guybrush Threepwood는 사랑스럽게 애처로운 놈이었고 게임을 그만두기 전에 한번쯤은 만나봐야 할 녀석이었다.

Gilbert
는 LucasArts를 나와서 Humongous Entertainment를 공동 설립하였고, 이 회사는 어린이용 소프트웨어에 주력하였다. 그는 여기서 Pajama SamBackyard Sports 시리즈(평범한 아이들이 어린 시절의 프로 운동 선수와 함께 운동을 하는 게임)같은 어린 게이머들을 위한 어드벤쳐 게임을 개발하였다. Gilbert의 또 다른 회사, Cavedog Entertainment는 수명은 짧았지만, 역대 최고의 RTS 게임 중 하나인 Chris Taylor's Total Annihilation을 만들 정도로 그 시간을 잘 활용하였다.

최근에 그는 Xbox Live용 Penny Arcade Adventures: On the Rain-Slick Precipice of Darkness의 제작을 돕기 위해 Hothead Games에 들어갔으며 현재는 그의 새 오리지널 작품이자 에피소드형 어드벤쳐 DeathSpank작업을 하고 있다.

주요 게임
Maniac Mansion: Day of the Tentacle (1987)
The Secret of Monkey Island (1990)
Monkey Island 2: LeChuck's Revenge (1991)
Total Annihilation (1997)
Posted by Listege